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Story

전국 가을 핑크뮬리 볼 수 있는 곳은 어디가있을까?

by M.Archive 2020. 10. 4.
반응형

1. 핑크뮬리란?

우선 가을을 대표하는 핑크뮬리를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전에 핑크뮬리가 뭔지는 알고 가야겠죠? 핑크 뮬리는 분홍쥐꼬리새, 분홍억새, 헤어리온 뮬리, 걸프뮬리라는 명칭에 일종으로써 벼와 쥐꼬리새속의 여러해살이속의 풀입니다.

여름부터 서서히 자라기 시작하여 가을에 만개하게 되는데 분홍색이나 자주색의 빛을 띄는 꽃을 피우죠. 이 핑크뮬리의 어원은 머리카락, 머리털이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에서 유래한 말로 말에서도 볼 수 있듯 산발한 머리카락 같은 느낌으로 우리 곁을 찾아옵니다. 그러면 전국적으로 핑크뮬리를 구경할 수 있는 돗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도록할까요?

1. 서울

- 1.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95, 하늘공원
이곳 하늘공원 정상에는 약 60만제곱미터의 큰 억새밭이 있는데 억새풀의 일종의 핑크뮬리의 명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 2. 서울 강남 대치동, 양재천
지하철역과 가까운 3호선 매봉역 근처의 양재천에 밀미리다리 근처에는 핑크뮬리를 볼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도심에서 가까운 장소이기도 하며 따로 멀리 나가지 않아도 부담스럽지않게 접근할 수있는 곳이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죠.


2. 경주

- 첨성대 일대
경주는 제주도와 더불어서 우리나라 최고의 핑크뮬리 명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9월 후반부터 10월초까지 시간을 맞추어 가신다면 핑크뮬리 뿐만 아니라 경주의 역사와 함께 어우러져 또 다른 느낌으로 가을 핑크뮬리를 즐길수 았는 곳이기도 합니다.


3. 대구

- 신서혁신도시 중앙공원
이번엔 대구입니다. 앞선 소개지와 달리 큰 면적의 핑크뮬리 명소는 아니지만 대구에 거주하신 분들이라면 근처에서 가까이 핑크뮬리를 보기엔 충분한 장소입니다.
 

4. 전라도

- 고창 꽃객프로젝트
음식의 고장인 전라도 역시 핑크뮬리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고창 꽃객프로젝트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개인 사유지로써 핑크뮬리 명소가 된지 얼마지나지않은 근래에 SNS를 통해서 많이 알려지게 된 장소중에 하나입니다.

개인 사유지로 특히 핑크뮬리 사이에 우뚝 선 나무 한그루 그리고 퓨른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멋드러지게 나오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몰이를 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5. 부산

- 대저생태공원 핑크뮬리
이번에는 부산입니다. 부산에서 김해를 잇는 사이에 대저생태공원인데요, 이곳은 핑크뮬리뿐만 아니라 많은 가족 및 연인들이 이곳을 즐기기위해 계절과 구분없이 찾는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대저생태공원 역시 가을이면 찾아오는 핑크뮬리로 화려하게 수놓고 있는데요, 부산 근교에 핑크뮬리 구경을 하실 분들이라면 생태공원을 방문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듭니다.

이상 전국의 핑크뮬리 명소를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