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Story

부산 남포동 일본식 튀김우동 카마타케 제면소 방문후기

by M.Archive 2020. 8. 18.
반응형

혼자만 알고 싶은 일본식 튀김우동집을 회사 동료들과 다녀온 방문 후기입니다. 남포동에서 점심 식사를 하려고 하던 중 어디로 갈지 가게를 찾아보다가 회사 동료의 추천으로 이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게 이름은 카마타케 제면소입니다. 뭔가 면을 만드는 공장 이름 같기도 한데, 일반 음식점이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유독 이날 날이 덥기도해서 오늘 같은 날은 이런 시원한 냉우동이 더욱 잘 어울렸던 것 같네요.

 

1. 부산 남포동의 카마타케 제면소 위치는?

남포동 카마타케 제면소 본점
카마타케 제면소 간판

카마타케 제면소의 위치를 조금 더 상세히 넣어봤습니다. 우선 부산 남포동 비프거리에 있는 맛집이고 자갈치역에서 7번출구로 나와서 비프광장로를 올라가다가 우측편으로 들어가면 스타벅스가 보이는데 그 길로 조금만 더 들어가시다 보면 작은 간판이 걸려있는 카마타케 제면소의 위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억지로 확대 하다보니 사진이 조금 일그러지네요.

 

 

2. 다양한 일본식 우동이 있는 카마타케 제면소

제가 주문한 카마타케의 음식은 쯔유가 함께 곁들여지는 냉우동입니다. 새우튀김과 반숙계란 튀김도 함께 들어가 있는데 이게 맛이 정말 기가 막히더군요. 개인적으로 일본 음식은 많이 접해보지 못했는데 기껏 해봐야 우동, 까스류 들의 일반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만 먹어봤는데 이런 냉우동은 처음입니다.

 

상상이 되시나요 우동에 국물 없이 먹는다고 생각하는게? 다소 당황스러운 우동이긴 했지만 함께온 직원들의 맛에 대한 극찬으로 한번 믿고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쯔유는 이 냉우동에 들어가는 필수적인 소스입니다. 이게 없으면 그냥 생 냉우동의 맛으로 먹어야합니다. 어쨌든 이걸 붓고 잘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 작은 컵에 담긴 쯔유긴 해도 이걸 모두 넣으면 짜기 때문에 양을 적당히 조절해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처음 나오자마자 이정도 쯔유양이 들어가는구나 싶어서 모두 다 붓고 먹었는데 제 입맛에는 조금 짜더군요. 하지만 면과 튀김류가 너무 맛있어서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3. 카타카케 제면소를 100% 이용하는 추가팁!

카마타케 제면소의 튀김은 먹어보면 그 맛이 다르다는 걸 압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일반적인 튀김이라 생각하시면 오산이에요. 일반 분식점의 튀김과는 달리 바삭하고 기름이 오래된 향도 나지 않으며 깔끔하고 좋습니다. 먹다보면 금새 사라지는 튀김이 아쉬울 것도 같은데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손님이 셀프로 튀김가루를 모아둔 것을 퍼와서 이 우동에 함께 비벼서 드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또 쯔유가 조금 모자랄 수도 있을텐데요, 쯔유도 조금 더 달라고 말씀드리면 추가비용을 따로 받지 않고 주시기 때문에 더 넣어서 먹거나 찍어서 먹어도 됩니다.

 

지금까지 부산 남포동 비프광장에 위치한 맛집 카타카케 제면소 방문 후기를 적어봤는데요, 남포동에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꼭 이 카타카케 제면소를 찾아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냉우동뿐만 아니라 일반 우동들도 있어서 계절에 상관없이 우동과 튀김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은 장소라 생각되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