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Story

포항 양덕동 마늘맛이 일품인 노가닭 치킨집 맛집 추천!

by M.Archive 2020. 1. 27.
반응형

요즘 치킨집하면 정말 많은 종류의 체인점들이 즐비한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경북 포항시 양덕동 내에 있는 마늘닭 전문점인 노가닭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개인적으로 치킨은 양념과 후라이드 치킨도 좋지만 마늘치킨이 나온 이후로는 마늘치킨을 더 자주 시켜먹는 편입니다. 

 

치킨의 비릿한 향도 잡아주고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굉장히 잘 어울리는 마늘닭이 의외로 너무 잘 맞는 궁합을 보여서 마늘닭만을 고집하고 있네요 :)

 

개인적으로 포항 양덕동에 지인이 살고 있어서 자주가는 편인데 여기 노가닭의 마늘닭을 먹어보고 정말 맛있단 생각이들어서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마늘닭 전문점 노가닭 정보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중앙로 84

 

지번 :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692-6

 

전화 : 054-232-8787

검은 상자 속에 빨간 글귀의 노가닭이 보이는데 상표 캐릭터도 치킨집 상호명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게 꽤나 재밌어보입니다. 삽과 안전모를 들고 비범한 표정으로 손님들을 맞고 있네요 ㅋㅋ 이 모습에 일단 시선이 가고 맛을 기대해보게 됩니다.

저희가 간 당일은 만석 테이블에 딱 한자리만 남은 상태였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자리한 후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뒤에 이어서 다른 손님들이 오시더군요. 조금만 더 늦게 갔더라면 먹지 못했을 뻔 했는데 역시 사람은 타이밍인가 봅니다.

지인과 내방해서 시킨 치킨은 매운 양념과 마늘 치킨이었는데 독특한게 매운 양념 치킨에 썰은 고추도 함께 포함되어 있더군요. 보통 다른 치킨집에서는 매운 치킨을 시키면 이렇게 적나라게 고추를 넣어주는 모습을 볼 순 없었는데 여기 노가닭에서는 고추를 함께 넣어준 것이 상호의 비장한 닭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치킨의 비주얼 모습이었습니다.

 

맛은 고추향이 그리 깊진 않지만 은은하게 나는 정도였었고 중간중간에 들어간 깻잎의 향긋함이 고추향과 치킨의 향을 동시에 잡아주고 있어서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

이어서 먹은 요리는 마늘치킨으로 여기 노가닭의 대표메뉴 요리입니다. 역시나 다른 치킨집들과 다른게 있다면 깨가 들어가 있어서 고소한 향과 함께 마늘향이 어울러져 그 맛을 잘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튀김 옷이 전체를 감싸지 않으면서 맛난 마늘 치킨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배달을 하지 않는 듯 보였는데 지금은 배달도 함께 하고 있으니 매장까지 오기 힘들다면 주문해서 맥주와 함께 집에서 먹어도 참 좋을 것 같네요 :) 

 다음번 포항 방문시에 다시 와서 또 먹고 싶은 그런 치킨으로 독특하면서도 맛있었던 기억에 남는 치킨이었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