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Story

CU편의점 도시락 김치목살전골 백종원 도시락 후기

by M.Archive 2019. 12. 5.
반응형

오늘도 변함없던 하루.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저녁을 먹기위해서 냉장고 문을 열었습니다. 별다른 반찬이 없어서 아쉬워 하던 중 문득 밥과 이것저것 반찬이 갖춰진 음식을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배달음식이 생각이났지만 도시락을 시켜먹기엔 가격이 내키지 않아서 뭘 먹어볼까 생각하던중에 편의점 도시락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바로 옷가지를 둘러입고 집앞에 있는 CU편의점으로 달려갔네요 :)

 

편의점에서 구매한 음식은 역시나 여러가지 반찬으로 둘러쌓인 도시락이었습니다. 요즘은 옛날과는 달리 각 편의점들마다 도시락을 대표하는 모델들이 도시락 겉포장지에 나와 도시락을 홍보하고 있죠. CU편의점의 대표 모델은 요즘 핫한 음식계의 거장 백종원입니다. 오늘은 CU편의점의 도시락인 " 김치목살전골 " 을 먹어보기로 했어요. 무려 백종원의 특제 레시피가 첨가되었다고하니 먹어보지 않아도 벌써 군침이 돌기 시작합니다 :)

 

CU편의점의 백종원 특제레시피 '김치 목살 전골' 도시락

백종원의 김치목살전골 도시락의 가격은 4,100원. 그리고 칼로리는 557kal리네요. 또 한가지 예전과의 도시락의 차이가 생겼다면 예전 도시락과는 달리 도시락값이 많이 비싸졌다는 점입니다. 일반 가게의 정식집에 비하면 얼마 차이나지 않는데 약 3~4000원을 더 주면 따뜻한 정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문득 생각나는 가격이네요. 하지만 그런 정식집이 집주변에는 있지 않아서 선택의 여지는 없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으로 대체하는거죠.

백종원의 김치목살전골 도시락의 겉포장은 대략 이렇습니다. 이제 내용 구성품을 살펴볼게요 :)

요즘 도시락들은 겉 비닐포장을 열게되면 툭- 하고 떨어지는게 있는데 젓가락입니다. 수저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서 간편히 먹기 정말 좋네요. 어차피 집이어서 수저가 필요없긴 하지만... =ㅅ=; 편의점 도시락을 또 편의점에서 제공하는 젓가락으로 먹어줘야 제맛 아니겠습니까? :) 집수저는 넣어두도록 합니다.

 

 

 

 

백종원의 김치목살전골의 조리시간은 전자렌지 1000W 기준 1분 40초를 데우면 되고 700W기준으로는 2분을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조리시간을 알려주는 스티커 옆으로 보이는 반찬들이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군요.

도시락의 뚜껑을 열어보면 볶음김치와 함께 목살삼겹과 볶음 오뎅 그리고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런 상추가 보이네요. 항상 저는 저 상추는 먹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도시락 특성상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다보니 채소까지 따뜻해져서 제 입맛에는 맞지 않는듯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채소는 조금은 차가운 느낌이 있어야 신선하고 입맛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도시락의 전체 내용물입니다. 검은깨가 약간 흩뿌려진 밥과 총 4가지의 반찬구성이 백종원의 김치목살전골의 메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중간에 보였던 상추는 빼버렸어요 ㅋㅋ 콩나물 무침, 식듬치, 소세지 오뎅 볶음, 김치목살전골이 이 도시락의 반찬들입니다.

 

 

 

 

 

함께 동봉되어있던 나무젓가락으로 각 반찬들과 밥을 먹어봤는데 솔직한 후기로는 '정말 맛있다' 라는 느낌보다는 딱- 편의점 도시락 같다 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아무래도 음식이 갓 만들어진 음식만큼 냉장보관 되어있던 음식들이 따라갈순 없겠죠. 하지만 저의 저녁 메뉴인 백종원의 김치목살전골 도시락처럼 다양하게 여러종류의 반찬들과 한끼를 떼워야겠다라고 한다면 편의점 도시락만큼 가성비 좋은 도시락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