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Story

부산 콜택시 마마콜 임산부 할인 제출서류, 어플 설치하는 방법

by M.Archive 2020. 6. 10.
반응형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지의 향상이 상당히 많이 발전되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늘어나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임산부를 위한 복지혜택인데요, 바로 65% 할인 받고 택시를 탈 수 있는 마마콜 어플입니다. 임산부의 경우 배에 태아가 있어서 불편한 거동이 자연스레 이따릅니다.

 

하지만 임신중에 운전을 하는 것도 위험하고 배우자가 함께 동행하여 이동해주면 좋지만 사실상 대부분의 임산부들이 그렇지 못합니다. 그럴때 생각나는 것이 바로 택시일텐데요, 하지만 기본요금이 3,000원을 넘어가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나 먼 장거리의 경우 택시타기가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택시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면 타시겠습니까?

 

 

부산시설공단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제도중 택시 요금에서 65%를 할인하여 상대적으로 값싼 금액에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위해서는 내가 임산부임을 증명해야 하는데요, 그 방법으로는 임산부 콜택시 마마콜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택시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이용대상

부산시에 주민등록을한 모든 임산부들이 바로 이용 대상입니다.

 

2. 이용요금

택시 이용요금의 35%(신용카드 결제, 현금 사용불가)의 결제로 65%의 할인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볼까요? 10,000원의 택시요금이 나왔습니다. 그러면 마마콜 택시 어플을 설치 임산부라면 총 3,500원의 요금 지불과 6,500원의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만약에 기본요금의 거리로 가게 된다면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게 될까요? 부산의 경우 2020년도 기준 택시요금은 3,3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2,145원의 할인혜택과 1,155원의 지불로 마마콜 택시를 사용하실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3. 이용방법

2020년 3월 1일 이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이 마마콜에 대해서는 전무해있다가 임산부인 지인 또는 친척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들은게 올해부터였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니 올해 3월경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군요.

 

 

 

 

4. 임산부전용 마마콜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서류들이 필요할까?

 

공통서류 : 신분증사본, 개인정보동의서(앱 가입시 제출)

 

임 신 : 임신확인서(산부인과 발행)

 

출 산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한달이내 발급)

      ※ 마마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출

 

5. 지원내용

- 마마콜 콜택시를 이용할 경우 월간 4회까지 할인혜택이 주어지고, 할인액 누계 월 20,000원 한도로 정해져 있어서 고동이 많은 임산부라면 위 내용과 같이 할인 받아서 값싼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임산부 콜택시인 마마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플을 설치하고 난 후 반드시 서류들을 제출하여 통과해야지만 65%의 할인된 금액을 이용이 가능하니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가정의 부담을 줄이고 필요한 업무를 손쉽게 보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