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Story

중고차매매사이트 SK엔카, K카 사이트 추천

by M.Archive 2020. 5. 19.
반응형

요즘 자동차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는 사실 첫 자동차를 중고자동차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기아자동차의 구형 스포티지입니다. 요즘은 스포티지가 4세대까지 나와서 초창기 출시했던 1,2세대 스포티지와는 너무도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해가 바뀔수록 더욱 멋진 디자인과 편의성이 뛰어난 장치들로 중무장하여 나오는 신차들로 하여금 점점 더 도로위에 설때마다 다른 자동차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날이 갈수록 많이 들더군요. 

 

그래서 요즘은 어떤 자동차가 있고 어떤 기능을 갖추었으며 어떤 자동차 옵션이 있는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시세는 어떻게 측정되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각 사이트들마다 제가 느낀 경험담을 조금 풀어볼까 합니다. 사이트를 찾아본 기준은 최대한 허위매물이 없어야하며 입소문이 좋지 못한 곳은 제외하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들로만 모아봤습니다.

 

1. SK엔카

SK엔카는 가장 대표적인 중고차매매사이트들중 하나입니다. 직접 찾아보지 않았더라도 한번쯤은 "엔카, SK엔카" 등으로 낯익은 단어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메뉴 상단에 국산차, 수입차, 전기차 등 종류별로 선택하여 차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아래에서는 사진을 우대하여 보여주는 차량들의 모습도 있었는데 중고차 가격과 중고차 연식이 포함되어 나와져서 보기가 편하더군요. 그리고 이 엔카사이트 자체에는 엔카보증이라하여 엔카에 등록된 전문 자동차 정비인들이 보증하는 제품들은 따로 사선으로 빨간줄로 진단이라는 글귀도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외제 중고차에는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워런티가 끝나는 순간 중고차의 매매가격의 시세선이 하락폭이 크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국산차 대비 소모품 비용의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하며 문제가 생겼을 경우 국산 중고자동차에 비해서 수리비용도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당하는 화면은 국산차를 기준으로 검색해볼 수 있는 화면으로 돌려봤습니다. 

 

 

왼쪽부터 보시게 되면 현대, 제네시스, 기아, 쉐보레 등의 국산계열 또는 국산차와 비슷한 가격대의 제조사명이 나옵니다. 여기서 해당하는 제조사를 클릭하여 판매방식이나 연료방식, 변속기 방식 등의 자세한 세부 내역을 클릭하여 원하는 자동차로 검색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중고차 가격 시세표가 한눈에 보기좋게 들어와서 같은 차종이라고 하더라도 쉽게 비교가 가능한게 장점이었네요.

헛걸음 보상제도?

중고차를 구매할 때 흔히 사진속에 올려둔 매물과 다른 매물을 추천 받아서 구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사진속의 차량과 다른 경우도 있죠. 그런데 엔카에서는 헛걸음 보상제도라 하여 광고내용과 다를 경우 보상하는 제도까지 운영함에 따라 조금 더 투명한 중고차 매매거래가 일어날 수 있도록 공지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2. K car (케이카)

두번째 소개드릴 사이트입니다. Kcar(케이카)의 경우 사실 얼마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한참을 엔카에서 매물을 구경하고 눈팅하던 중에 옆에 있던 지인분이 뭐하냐고 물어봐서 중고차 종류와 스펙등을 보고 있었다니 알려주던 사이트였습니다. 

 

엔카만큼 유명한 사이트가 있는데 바로 여기 Kcar(케이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들어가보니 엔카보다 큼직큼직막한 사진들과 함께 중고차 사이트가 열리네요.

엔카에서는 다양한 내용들을 한번에 다 볼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라면 Kcar(케이카)의 경우 단순한 느낌에 복잡하지 않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였던 것 같습니다. 두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이 보기는 좋은데 서로 다른 느낌이더군요.

Kcar(케이카)의 경우 온라인 구매로 자동차가 배송되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듯 했습니다. 아마 초보운전자분들이라면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런 경우 집앞까지 배송해주면 잘 아는 주변 길을 이용해서 조금 더 안전하게 운전연습도 해보고 실력을 키울 수 있겠다느 생각이 들더군요.

 

반대로 운전경험이 많은 신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게 시간이 없거나 들리기 힘든 곳들이라면 쉽게 중고차를 가져와서 바로 탈 수 있을 것도 같네요.

Kcar(케이카)에서는 다소 독특한 사이트 운영란이 있었습니다. k카 위클리특가라고 하여 한주동안 자동차를 특가에 판매를 하는 칸도 있었는데 이게 잘만 이용하게 되면 좋은 매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중고차매매시스템이 아닐까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 위클리 특가 오픈시간이 기재되어 있는 걸로 봐서 기재된 시간에 오픈시 많은 사람들이 몰려 구하기가 힘들 수 있지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Kcar(케이카) 사이트 내부입니다. 잠시 기아자동차의 중고매물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간편히 보기 좋았던 Kcar(케이카)만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중고차량의 금액에 월 할부시 얼마를 내야 탈 수 있는지도 상세히 나와있어서 구매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또한 빨간글씨로 해당하는 중고차의 가격이 잘 나와있어서 중고차 시세표가 한눈에 보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는 어떤 자동차의 종류를 찾을 것인지 어떤 제조사를 선택할 것인지를 바로 직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어서 중고차를 잘 보는 방법이 될 수도 있겠네요. 제가 소개드린 사이트 이외에도 더 좋은 사이트들이 많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이트들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두군데가 가장 안정적인 중고차거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상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대한 제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