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Story

액션캠 고프로7 히어로 블랙 사용후 느낀 7가지 후기(리뷰)

by M.Archive 2019. 7. 1.
반응형

요즘은 성능 좋은 액션캠이 아주 많은데 그중에서도 제가 고민하고 고른 액션캠은 바로 고프로 7 히어로 블랙이라는 액션캠입니다. 이 액션캠을 선택한 이유는 무수히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서 또 구매하여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부분을 솔직한 사용후기 즉 리뷰를 남겨보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요즘은 1인 미디어가 대세인때 더 이상 방송인들만 동영상 카메라를 사용하진 않죠. 유튜브나 네이버 tv와 같은 플랫폼이 생겨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글을 써서 정보와 여행장면을 남기기보다는 액션캠과 같은 동영상을 이용하여 많이 선보이곤 합니다.

그렇다면 저와 많은 사람들이 이 고프로7 히어로 블랙을 선택한 이유는 뭘까요?

 

 

 

 

1. 바로 선명한 화질과 최소화된 떨림의 영상 기록이 가능하단 점입니다.

영상의 생동감을 살리기 위해서는 화면이 떨리는 요소와 떨어진 화질이 시청자로 하여금 보여지게 되면 생동감이 많이 죽게 됩니다. 한 예로 경치가 정말 좋은 여행지를 우리가 직접 갔을 때 눈으로 보이는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은 선명한 색감과 떨림 없이 보이는 피사체가 우리의 눈으로 들어오기 때문이죠. 그렇게 때문에 액션캠에서의 화질과 떨림 방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2. 실생활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여행지를 가든 주변 환경이 촬영하기에 고르고 안전한 곳만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 작은 고프로7 히어로 블랙을 촬영 중 실수로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뜨리게 될 수도 있죠. 실제로 제가 만져본 고프로 7 블랙의 겉 케이스의 재질은 딱딱하면서도 미세한 탄성이 있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는 딱딱한 아스팔트 바닥에 떨어뜨리게 되어도 어느 정도는 충격을 흡수해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여도 되는 거겠죠. 하지만 케이스에 흠집이 간 액션캠을 보자니 사용하기에 꺼려지는 부분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만 이는 고프로에서 별매하는 젤리케이스나 타회사에서 판매하는 케이스로 대체하실 수도 있습니다.

 

 

 

 

 

 


2-1. 빈틈없는 제작으로 방수기능까지 가능합니다.

고프로에서는 이 고프로7 히어로 블랙을 방수가 수심 10m(33ft)까지는 가능하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직접 수중 촬영을 해보진 못했지만 실수로 세면대에 담긴 물에 빠뜨린 적은 있었는데 문제없이 사용이 잘 되더군요. 아무래도 깊이가 아주 얕아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수심이 깊은 수영장이나 바다에선 조금은 조심히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3. 긴박한 순간 버튼 누를 틈이 없을때 사용 가능한 음성 제어 시스템.

고프로 7 히어로 블랙은 다른 액션캠과는 또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음성 제어 시스템이죠. 예를 들어서 "고프로 켜기, 고프로 촬영 고프로 끄기"와 같은 음성명령을 내리게 되면 촬영 시작과 종료 액션캠의 켜기와 끄기가 활성화됩니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10회 중에 6~7회 정도는 기능이 활성화되고 나머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저의 경우 일반분들의 촬영과는 달리 바이크를 타며 유튜브 촬영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바람을 가르면서 촬영이 진행 중이다 보니 바이크 운행 시에는 음성 제어보다는 버튼이 나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즉, 주변 환경의 소리가 음성인식을 방해할 경우 인식이 어려운 점이 있죠. 하지만 걷고 있을 때나 멈춰 서서 촬영이 필요하다고 생각됐을 때는 95% 이상 인식이 잘되니 크게 지장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주변 환경에 맞춘 카메라 자동 보정기능.

 

액션캠이 촬영하는 방향의 조명의 여부나 낮이나 밤에 자동으로 사물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조절을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어느 메이저급 회사의 액션캠에는 장착이 되어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야간 촬영 시 보여주는 고프로 7 히어로 블랙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상당히 좋은 능력을 선사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소니 X3000R도 함께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저조도 즉 어두운 공간에서의 촬영 묘사력은 소니 캠이 조금 더 우세한 것 같더군요.

한 예로 어두운 밤에 가로등의 불빛이 있는 곳을 두 캠으로 촬영했을 시 약간의 빛 번짐이 발생하는데 이 빛 번짐을 고프로보다는 소니 캠이 더 잘 잡아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고프로 캠이 그렇게 못 봐줄 만한 정도로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에 낮에 촬영 시 보여주는 화사한 색감은 개인적으로 느꼈을땐 소니보다 고프로가 조금 더 나은 것 같더군요. 이 역시도 야간에 촬영시 느꼈던 고프로와 소니의 차이 정도입니다.

 

 

 

 

 

 

5. 실시간 라이브 및 스트리밍이 가능.

 

위에서도 언급드렸지만 저는 유튜버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 유튜버입니다 @_@; 그래도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서 올리니 유튜버가 아니라곤 할 순 없겠네요. 사실 이 부분은 제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거론하지 않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기능도 있다는 정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6. 타임랩스 동영상 역시 촬영 가능.

 

고프로 7에서는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와 컬래버레이션으로 갖추어진 기능 중 타임랩스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움직이는 동안 몇 초당 사진 한 장씩을 촬영하여 하나의 동영상처럼 보여주는 기능으로써 요즘 감성적인 영상을 남기기에 아주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예를 들면 구름이 움직이는 모습을 간격을 두고 촬영하여 사진을 잇는다고 생각해보세요. 구름이 지나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겠죠? :) 일부러도 영상편집을 타임랩스처럼 하는 요즘 이런 기능은 시간을 단축하고 감성적인 영상을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7. 이외의 중요한 기능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중요 기능들을 알아보았지만 더 중요한 기능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액션캠의 화각 조절 기능인데요 :) 협소한 공간에서 단일 렌즈를 가지고 있다면 모든 부분을 영상 촬영하기엔 역부족입니다. 하지만 고프로 7에서는 이런 단점을 3가지의 종류로 커버했습니다.

 
2바로 시니어-광각-슈퍼뷰 모드인데요. 처음 보는 분들에겐 매우 생소한 단어일 거라 생각이 들지만 제가 설명을 곁들인다면 아주 쉬운 단어들이죠. 제일 먼저 시니어 모드는 일반적인 카메라 화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로즈업해서 촬영을 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모드이죠. 카메라의 화각이 가장 좁은 상태를 말합니다.

두 번째로는 광각 모드입니다. 이 광각 모드는 시니어모드보다는 조금 더 넓혀진 화각을 자랑하고 있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광각모드는 건물의 내부에서 촬영할 때 쓰면 딱 어울리겠다 싶네요.

 

 

 

 

 

세 번째로는 슈퍼뷰 모드입니다. 말 그대로 엄청난 뷰를 보여준다는 뜻인데 광각보다 훨씬 더 넓은 화각을 액션캠에 담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화질이 떨어지거나 손떨림 방지 기능이 떨어지진 않아요 :) 이런 뷰 모드는 산 정상에서 주변 풍경을 담아낼 때. 혹은 굉장히 좁은 공간에서 주변의 환경을 모두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게 적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명심하셔야 할 것은 광각 모드나 슈퍼뷰 모드로 넘어가 화각이 넓어질수록 카메라에 담기는 환경에는 조금 굴곡이 진다는 점을 알아두셨으면 해요.

 

이상 고프로의 최신형 액션캠인 고프로 히어로 블랙 7의 리뷰였습니다.

선택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위 유튜브 링크는 고프로 7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구입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