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Story

소니액션캠 악세서리 확장형 클램프 사용후기 ( FDR X3000R Extended Clamp )

by M.Archive 2019.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제가 즐겨사용하고 있는 전자기기중에 첫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저뿐만 아니라 모두가 그렇듯 아마도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들은 두번째로 어떤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 :)

 

저는 바로 "FDR X3000R" 인 소니액션캠입니다.

 

이 액션캠의 활용용도가 굉장히 광범위한데.. 주로 제가 사용하는 용도는 블랙박스와 여행영상을 담기 위한 것이죠. 

 

그런데 매번 비슷한 위치에서 촬영되어 결과물로 나온 영상물이 크게 마음에 들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것! 바로 "소니액션캠 거치대 확장형 클램프 ( FDR X3000R Extended Clamp ) " 

 

뭔가 그럴싸하게 보이는 풀네임이지만 그냥 쉽게 말해서 집게 손가락이 달린 액션캠 거치대입니다. =ㅅ=;

 

 

소니액션캠 확장형 클램프 ( FDR X3000R Extended Clamp )

 

일단 기본구성셋트는 집게발과 집게발을 이어주는 암(arm)이 있고 마지막으로는 액션캠을 장착할 수 있는 

 

받침대가 한셋트로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구성이 과연 바이크를 취미로 하는 저에게 있어서 얼마나 진동을 이겨내고 꽉 잡아줄지 의문이 들더군요.. ㅎㅎ

 

그래도 소니에서 제법 값비싸게 판매되는 액션캠을 떨어뜨리는 불상사는 없어야 하기에 이 확장형 클램프가

 

왠만해선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잡아주지 않을까 뭐 그런 생각으로 어떠한 리뷰도 보지 않고 구매했습니다. -ㅅ-;

 

어떻게 보면 참 무모하죠? ㅋㅋ 

 

 

소니액션캠 확장형 클램프 ( FDR X3000R Extended Clamp )

 

확장형 클램프의 가장 중요한 집게발부터 먼저 장착해봅니다.

 

옆에서 보니 마치 빨래집게와도 비슷하게 생긴 것이 굉장히 익숙한 모양이네요 ㅎㅎ

 

하지만 빨래집게와는 달리 엄청난 압력으로 바이크의 손잡이를 잡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정도 힘이라면 떨어질 염려는 없겠더군요 :) 

 

추가적으로 집게발 안쪽에 있는 튼튼한 고무패킹에는 마찰력이 생각보다 강해서 플라스틱인 저 오토바이

 

손잡이를 잡고 있기엔 충분한 듯 보였네요 :)

 

예상컨데 소니액션캠 거치대 확장형 클램프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중에 저처럼 바이크에 매달고

 

달릴 분들은 많이 없을거라 생각이 드는데, 어딘가에 부착해두고 영상을 촬영하실거라면

 

정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무방할듯 보였습니다 :)

 

 

소니액션캠 거치대 확장형 클램프

 

소니액션캠 거치대 확장형 클램프가 완전히 장착된 모습니다.

 

앞서 보여드린 집게발의 상단에 보면 둥글게 생긴 암(arm)을 고정하는 플라스틱 부분이 부착되어있는데

 

나사방식으로 부착되어 있고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지점에서 회전을 고정시키고 싶다면

 

손으로 나사를 돌려서 아주 튼튼하게 고정이 가능하더군요. 

 

암(arm)의 상단부분을 보면 두개의 양방향 각도조절 기능이 있는데 이것 역시도 원하는 각도만큼 꺾어서

 

고정이 가능하니 부착이 어떤식으로 되어 있어도 촬영이 가능하겠더군요 :)

 

솔직히 이런 부분까지 있을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다각도로 불안함 없이 고정되어 

 

영상을 찍을 수 있으니 소니의 배려가 상당히 깊어보이는 듯 했습니다 :)

 

참고로 저는 바이크의 손잡이부분에서 시트방향쪽으로 집게발을 두었는데

 

아무래도 바깥쪽을 향하고 있는 것보다는 안쪽이 심리적으로 더 안정감이 있어서 저렇게 장착을 해보았어요 :)

 

그리고 손으로 직접 밀어보니 전혀 불안한 감이 없어서 안심하고 다녀도 될듯 보였습니다.

 

 

 

 

요즘 여행에는 사진도 사진이지만 영상을 남기는게 대세다보니 다양한 액션캠 악세서리가 많습니다.

 

하지만 타브랜드 악세서리를 사용하다가 값비싼 소니액션캠이 파손되면 보상까지도 어려우니

 

어떻게 보면 구매할때 조금 더 돈을 주더라도 정품 악세서리를 구매하는게 보험드는 느낌도 들고 좋더군요.

 

이상 소니액션캠 거치대 확장형 클램프 ( FDR X3000R Extended Clamp ) 리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