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Story

미라클모닝 뜻은 무엇이고 하는 방법은?

by M.Archive 2021. 9. 6.
반응형

최근에 미라클 모닝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입니다. 어떤 것인지 알아보니 미라클 모닝 뜻은 단어 그대로 아침의 기적이라는 뜻으로 할 엘로드라는 저자가 아마존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책의 제목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미라클 모닝을 실천한 사람들의 후기와 하는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라클모닝 뜻은?

미라클모닝

- 글의 서두에도 확인할 수 있는 이 미라클 모닝의 뜻은 아침의 기적이라는 뜻입니다. 간단히 설명해서 보통 우리가 일어나는 아침시간보다 더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서 짧은 자투리 시간에 독서, 운동, 공부 등의 자기 계발과 관련된 일을 하는 활동을 하는 것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2. 미라클모닝을 실천한 사람들의 후기

반응형

- 사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만큼 힘든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이 미라클 모닝이라는 단어의 뜻과 일맥상통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미라클 모닝을 실천한 사람들의 후기 내용을 읽어보면 대부분 며칠간 어떤 행동을 하려고 일어나든 일어나는 것 자체가 힘들어하는 모습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이 미라클모닝을 실천하기 위한 사람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것처럼 보입니다. 공통적인 실천 후기로 힘들지만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서 준비를 하는 것에서 여유를 가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생활의 변화가 있었을까요?

 

미라클모닝 아침운동

미라클 모닝 실천 후기 모음

- 아침시작이 빨라 하루가 길어진 느낌이 든다.

- 어떤 하루를 보내야 할 것인지 여유를 가지고 생각하며 시작해서 업무능률의 향상이 이루어진다.

- 평소 바쁜 아침 속에서 준비하다 보니 빠뜨리거나 잊어먹어서 당황하는 일이 없어진다.

- 아침에 일찍에 일찍 시작되는 일과에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아지며 하루를 알차게 보낸다.

 

위와 같은 공통적인 실천후기가 있다면 미라클 모닝을 통해 평소 직장생활로 하고 싶었던 일에 대해서 할 수 없었던 일들을 짧지만 짧은 것 같지 않은 1시간의 아침 시간을 활용하여 개인이 하고 싶었던 일을 함으로써 성취감과 자기 발전을 이뤄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3. 미라클모닝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

미라클모닝 아침독서

- 미라클모닝을 실천하는 방법은 우선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예를 들어 평소 기상 기각이 7시 30분이었다면 이보다 훨씬 이른 오전 7시에서 오전 5시 30분 사이에 내가 일어나고자 하는 시간을 설정해두고 그 시간대에 맞춰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만약 6시 30분에 미라클 모닝 실천을 위해 기상 시간을 설정해두었는데 6시 50분에 일어났다면, 그것은 실패가 아니라 성공한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이 부분에서 미라클 모닝 시간을 지키지 못했는데 미라클 모닝이라 할 수 있느냐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는 루틴을 지키려고 노력했고 반복적인 사이클을 지켜나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부담을 가지고 정확한 시간에 기상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시간에 근접하거나 일어나면 가장 좋겠지만 말입니다.

 

4. 미라클모닝을 실천하기 위해 도움이 될만한 것들은 어떤 게 있을까?

 

 

- 미라클 모닝 후기들을 계속해서 살피다보니 성공적인 미라클 모닝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 발견되어 몇 가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이 방법들로 사람들이 다시 잠에 들거나 이불속에서 굼뜨게 있는 행동들을 확연히 줄였다고 합니다.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기 위한 도움 될만한 행동들

 1)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컵 마셔준다.

 2) 눈을 뜨자마자 이불과 자리정돈을 실시한다.

 3) 어두웠던 방에 불을 켜면서 주변을 밝게 한다.

 4)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사료 준비나 화장실 청소 등의 반려동물의 물건들을 준비해준다.

 5) 세수를 하거나 샤워 후, 출근 또는 등교를 위해 옷을 갈아입어준다.

 

5. 미라클 모닝 실천 후기 사례를 보고 난 후, 느낀 점

미라클모닝

- 사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준비한다는 것이 현대인들에게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전날 회식이나 야근을 통해서 귀가 시간이 늦어지고 집에 와서 해야 할 일들을 하고 나면 그만큼 취침하는 시간이 딜레이가 되어 미라클 모닝처럼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도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국 사회처럼 회식문화나 야근이 잦은 문화에서는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아보이나 지속적인 미라클모닝 실천을 통해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들이면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얻을 생활습관, 운동시간, 자기 계발 시간들을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