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Story

발편하고 무릎 덜 아픈 남자 구두 추천

by M.Archive 2022. 2. 10.
반응형

구두를 신다 보면 발바닥이 아프고 발바닥이 아프다 보면 무릎까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구두 자체가 매우 딱딱한 재질로 되어 있는 신발이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구두굽과 그리고 구두의 밑창 부분이 딱딱한 재질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부분이 무릎과 발바닥을 아프게 하는 요인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릎과 발바닥이 아프지 않으려면 편안한 구두를 찾아 신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1. 저렴한 구두 브랜드부터 비싼 구두 브랜드까지

 

직장 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저렴한 구두부터 비싼 구두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신어 볼 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직장 생활 초기부터 딱딱한 구두를 신고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구두에 대한 경험이 많이 없다보니 편안한 구두가 없다고 생각하고 비싸고 질 좋은 구두를 사는 것이 가장 옳다고만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고른 구두는 너무 정석적인 구두로 구매하게 되었고 이 구두는 쿠션 없이 깔창이 딱딱한 구두를 신고 일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두를 오래 신다 보면 구두가 해지게 되고 구두굽이 갈리게 되며 구두 가죽도 일그러져서 구두의 모양이 온전치 못 하게 됩니다. 수선을 통해서 구두 모양을 바로잡는 방법도 있지만 구두수선의 비용은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하므로 수선을 하는 것보다는 구두를 새로 구매를 하는 게 나았습니다.

 

그래서 다음번 구매했던 구두는 조금 더 저렴한 브랜드의 구두를 구매를 했는데 10만 원 아래 가격에 구두를 구매를 해서 신었을 때 가격이 비싸지 않아, 가격적인 부담감을 떨쳐 버리고 구두를 조금 더 마음 편하게 신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의 구두다보니, 구두의 재질과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었고 구두가 더 빨리 망가지는 듯 보였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구두부터 값비싼 구두까지 신어 보며 다양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내가 신어본 저렴한 구두와 비싼 구두의 차이

 

평소에 우리는 물건을 살 때 이런 말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비싼 물건은 비싼 값을 하고 값싼 물건은 값싼 값을 한다. 이 말과 일맥상통하게 저렴한 구두는 저렴한 값만큼 질을 보여주었으며 비싼 구두는 비싼만큼의 질을 보여주었으나, 첫 구두라 그랬는지 겉이 멋진 것은 빼고 불편한 기억밖에는 없는 듯 합니다.

 

저렴한 구두를 신었을 때 느낌은 구두굽과 구두에 깔창이 굉장히 딱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렴한 구두라고 해서 무조건 딱딱한 물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대체적으로 구두 깔창이 딱딱한 경우가 많았으며 구두 깔창이 푹신한 경우에도 비싼 구두보다는 깔창이 덜 푹신하거나 불편한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3. 구두 선택하기

 

발바닥은 우리 건강에 모든 것이 담겨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발바닥이 불편하다면 일을 하는데 있어서도 불편함을 초래하게 될 것이고 이것은 일의 능률을 떨어뜨림과 동시에 집중력에도 방해가 됩니다. 그래서 통증이 없는 구두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제가 찾아본 구두 중에 가장 통증이 덜한 구두 브랜드는 탠디 브랜드였습니다. 탠디 브랜드 구두들의 대부분 공통점은 신발 깔창이 굉장히 폭신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저렴한 구두들이 푹신한 깔창과는 달리 장시간 오랫동안 오랜 기간 사용을 해도 푹신함의 유지가 굉장히 오랫동안 지속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구두 여러 개를 번갈아 가며 신는 것보다는 조금 더 가격대가 있는 탠디 구두 브랜드를 신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가 있습니다. 사실 탠디 구두 브랜드는 고가브랜드 라인이 아닌 가성비가 좋지만 가격은 저가브랜드 구두들보다는 조금 더 값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 텐디 브랜드의 구두질을 따져보면 그 가격이 과하지도 않고, 적당하기보다는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4. 탠디 구두 브랜드가 가지는 장점

 

탠디 구두 브랜드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 한가지가 있습니다. 구두를 신다 보면 필연적으로 구두 굽과 구두 밑창이 닳기가 마련인데, 탠디 구두 브랜드는 평생 구두굽과 구두 밑창이 무료로 수선이 제공이 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2년 전에 구매를 했던 탠디 구두가 밑창과 구두굽이 많이 닳게 되어서 탠디 브랜드 매장을 찾아가 수선을 맡겼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때 수선을 하며 비용 청구는 택배비만 청구가 되고 수선에 대한 비용은 청구가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통증이 덜한 구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면 통증이 덜한 구두의 가장 큰 요소는 신발 깔창이 푹신한 재질로 되어 있는 구두가 가장 무릎 통증이 덜한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단, 너무 가격이 저렴한 구두 같은 경우에는 효과가 미미 했으며 어느 정도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텐디 제품이 가장 만족도가 높아 어떤 구두 제품이 아니었나 생각을 해봅니다 무릎과 발이 편한 구두를 찾는다면 저는 텐디 구두를 추천을 드릴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