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Story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by M.Archive 2020. 7. 30.
반응형

근래에 집에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현대백화점을 들른 적이 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한 후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곰곰히 생각해보니 얼마전 지인에게 우연히 들었던 백화점에서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들은 적이 있었는데 이미 구매하고 난뒤에 생각난터라 조금 아쉬움이 맴돌았었죠. 주변의 지인이나 아는 사람에게 상품권을 저렴히 구매하여 물건을 사는 방법이었는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라서 굳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하지만 생각하다보니 생각의 꼬리를 물고 물어 "현대백화점의 상품권은 백화점 말고도, 다른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있을까?" 싶어서 조금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제가 들른 사이트는 바로 현대백화점의 사이트였습니다. 역시나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들이 나와있더군요. 사용할 수 있는 부문은 크게 6가지의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었고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도 백화점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조금 놀라기도 했습니다. 어떤 곳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

 

1. 쇼핑

먼저 쇼핑부문입니다. 현대홈쇼핑, 현대몰, 더현대닷컴, 현대백화점 면세점, 한섬, 리바트의 6군데에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홈쇼핑의 경우 TV에서 광고하는 홈쇼핑 프로그램 매체에서 사용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어떻게 보면 쉽게 추측할 수 있는 부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현대백화점 면세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였고 현대홈쇼핑 인터넷쇼핑몰에서도 백화점 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곳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론 제가 몰랐던 리바트가 현대의 계열사중 하나인 것은 전혀 몰랐네요. 리바트 역시 현대백화점 상품권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2. 호텔

두번째로 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곳은 호텔입니다. 요즘은 호캉스라는 말이 있듯 휴가를 사용하거나 특별한 일이 있을 때 호텔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에 따라 현대백화점 상품권이 호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하지만 저는 호텔 호캉스를 즐겨본적이 없기 때문에 현대계열사의 호텔에 이렇게 많은 종류의 호텔들이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호텔에서도 현대백화점 상품권이 사용 가능하네요. 호텔의 경우 1박에 가장 저렴한 호텔룸의 가격도 만만치 않은 것을 고려해봤을 때 백화점 상품권만 저렴히 구할 수 있다면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현대 호텔을 이용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을 듯 합니다.

 

3. 외식

눈에 익은 메이커들이 보입니다. 아웃백과 빕스 그리고 흔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과자 상품인 마켓오가 보입니다. 역시나 위 6가지의 메이커 매장에서 상품권이 사용가능한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웃백과 빕스에서도 현대 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것은 조금 신기하네요. 그동안은 카드나 현금 등으로 결제하여 이용했는데 따로 백화점 상품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4. 문화, 레저

문화나 레저부문에서는 총 7가지의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행사인 현대드림투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이어서 제주해비치 리조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주해비치 리조트는 호텔군에 있어야 조금 더 어울리지 않나 싶네요.

 

5. 골프

다섯번째는 골프부문입니다. 총 7군데의 골프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쇼핑과 호텔, 외식 등에서만 사용가능할 줄 알았는데 백화점 상품권이 골프장에서 사용이 가능한가봅니다. 보통은 상품권을 이런 곳에서까지 이용은 잘 하지 않죠? 하지만 이용 가능한 것을 확인하고 참 신기했던 것 같습니다.

 

6. 건강검진

마지막 여섯번째는 건강검진 부문입니다. 서울 아산병원,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청주성모병원 등의 4군데 건강검진센터에서도 현대백화점 상품권이 사용가능합니다. 골프까지가 독특한 상품권 사용처인줄 알았는데 그게 전혀 아니었네요. 심지어 건강검진센터에서 마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요즘은 크게 병에 걸리지 않더라도 건강검진을 위해서 병원을 찾기도 합니다. 그런데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물건이 아닌 건강검진까지 받게 되는 것을 보고 참 의아하기도 신기하게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제가 알던 사용처였던 백화점이외에도 현대와 계약을 맺은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현대 백화점 상품권이 사용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 내용을 참고하여 가격이 부담스러운 곳은 백화점 상품권을 현금보다 다소 저렴히 매입하여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