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Story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출금한도 올리는 방법

by M.Archive 2020. 10. 1.
반응형

카카오뱅크 어플을 이용하다보면 돈을 송금 시키거나 입금을 시키기 위해 계좌간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체 한도가 낮아서 원하는 송금 금액을 모두 이체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이체한도가 낮게 설정이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체한도와 마찬가지로 ATM기와 같은 자동화기기에서 출금시키는 한도도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 돈을 출금시킬때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동일한 방법으로 출금한도를 올려 출금액 설정을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서 이체한도와 출금한도를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

 

1. 카카오뱅크 앱 열기

 

 

카카오뱅크의 앱을 찾아서 앱으로 내부로 진입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사실 저는 이 출금한도 변경 못찾아서 한참을 해맸던 것 같네요. 그런데 의외로 가까운 곳에 변경하는 버튼이 있었습니다.

 

2. 카카오뱅크 앱 하단부의 3개의 점을 찾자.

 

 

바로 아래부분에 위치한 3개의 점을 볼 수가 있을텐데요,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체한도와 출금한도이외에도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계좌정보 신용정보등의 다양한 내용들을 참고하고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뱅크앱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대부분 여기서 바꾸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인증/보안 자물쇠 모양의 버튼을 찾기.

 

처음에 생각했던 출금한도 변경이 여기에 있을 거라곤 상상좌 못했던 것 같네요. 의외의 장소였던 인증/보안이라는 버튼안에 숨어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은 앱의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노란색 동그라미 표시와 같이 이체/출금 한도변경이라는 버튼을 찾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4. 모바일과 자동화기기 이체 및 출금한도의 변경이 모두 가능하다.

 

모바일과 자동화기기로 구분지어진 출금 및 이체한도 변경이 있습니다. 처음엔 이 화면을 보고서 이걸 각각 달리 나누어 바꾸게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짧은 생각이었네요.

 

 

 

모바일로는 카뱅앱에서 송금해주는 역할을 하는 게 모바일 이체한도고, 자동화기기 이체한도는 기기를 이용해서 이체 및 출금하는 것이다보니 서로의 한도가 다른게 맞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시면 변경하기 버튼이 있는데 이것도 조금 헷갈렸던 것 같아요. 처음엔 위 사진들과 같이 금액을 저기서 직접 눌러 변경을 할 수 있는 줄알았는데 아무리 눌러도 안되길래 저대로 고정인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노란색 버튼인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야 내가 직접 이체한도와 출금한도를 바꿀 수 있는 칸이 나오게 되더구라구요. 그렇게 여기서도 살짝 헤매버렸네요.

 

5. 이제 내가 원하는 이체/출금한도를 변경 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서 안을 들여다보시면 변경할 이체한도와 변경할 출금한도가 구분지어져서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아래 작은 글구로 적혀진 최대 얼마까지 변경가능한지 확인해보시고 내게 맞는 금액을 입력하여 출금 및 이체한도를 변경하고 즉시 이용하시면 되는 겁니다. 생각보다 쉬웠던 이 방법을 저는 왜 이렇게 헤맸는지 모르겠네요 :)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위 방법대로 해서 아껴보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