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Story

경유 자동차 엔진 연료 연소 유도제 에코번 사용후기

by M.Archive 2019. 12. 12.
반응형

현재 제가 타고있는 자동차는 2007년식 뉴스포티지입니다. 2019년인 현재 약 12년이나 지난 경유 자동차긴하지만 여전히 잘 운행되고 있죠. 오늘은 주유를 하면서 에코번이라는 경유 엔진 연소 유도제 에코번을 사용해서 각종 차량 엔진에 묻어있는 카본 때를 제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차를 탄지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이런  경유 엔진 연소 유도제를 잘 알지 못했습니다. 흔히들 불스원샷에서 나오는 엔진세정제를 많이 넣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그냥 단순히 여겨서 제가 가지고 있는동안은 한번도 안넣었었습니다. =ㅅ=;;

그런데 우연찮게 이 경유 차량 엔진세정제를 얻게되어서 한번 넣어보기로 했죠. 넣는 방법은 경유를 30~40L 정도 넣을 때 이 에코번을 한통 넣어주면 된다는군요. 큰 기대는 하지않지만 효과가 있다고들하니 넣어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언제 이걸 넣어야할지 잘 모르겠던 찰나에 표면에 자세히 읽어보니 주유전 또는 주유후에 첨가라고 되어있네요. 제가 생각했었을땐 엔진에 바로 영향을 주기위해서는 우선은 이  경유 엔진 연소 유도제를 먼저 넣는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이미 밑에 남은 잔량의 기름 위에 에코번을 먼저 뿌리고, 새로운 경유를 주유하게되면 잘 희석될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배기가스, 연료절감, 소음 및 진동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사실 경유차 하면 이런 부분이 제일 신경이 많이 쓰이긴 합니다. 이런 부분을 잡아줄 수 있다하면 흠... 앞으로는 주기적으로 넣어서 엔진을 관리해주면 나쁘진 않겠군요.

에코번

그런데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 나오네요. 저는 연료에 섞이면서 엔진의 때를 제거해주는건줄 알았는데 그런게 아니고 이 에코번의 설명으로는 세정성분을 포함하고 있진 않지만 연료에 작용해서 연소실내에서 완전연소를 유도하여 불완전연소를 줄여주는 제품이었네요. 설명을 읽어보니 불완전연소 연료를 줄이게 되면 소음이나 진동면에 있어서 효과는 확실히 있을 듯합니다.

기름을 넣기전 에코번을 우선 넣었다.

그리고는 3만원어치 경유를 주유했어요. 3만원을 넣으니 대략 25리터쯤 들어간듯해요. 에코번에서는 30~40L쯤에 한통넣으라 했으니 원래 남아있던 경유 잔량과 합치면 그쯤 될거라 생각하고 그냥 넣었습니다.

사용 후기 : 자동차용 완전연소유도제 에코번의 회사를 검색해보니 차량뿐만 아니라 선박에 넣는 연소유도제도 만드는 회사인듯합니다. 오늘 제가 넣은 에코번은 선박용이 아닌 차량용인데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나타내어주는 효과는 많이 큰듯 했습니다. 일단은 제 차량이 이런 연료첨가제를 사용안했던 차량이기도 해서 더 크게 와닿았을 수 있지만 효과가 있었다면 있었다고 볼 수 있는거겠죠. 일반적인 경유차량의 특징처럼 완전연소제를 넣기 이전에는 털털거림과 엔진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제법 있었다고 본다면 이 연소유도제를 넣고 난 후에는 진동과 소음이 상당히 많이 줄었고 특히 확연히 눈에 보이는 달리짐이 있었다고 한다면 엔진의 쓸때없는 알피엠 치솟음이 많이 사라진 것 같았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하면 예를 들어 60키로까지 도달하는데 있어 알피엠을 3000까지 쳐야했다면 2500정도만 알피엠을 줘도 그 속도가 나오게 되는 효과랄까요? 이로써 연료 연소가 잘되어서 쓸데없는 기름사용을 줄이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연찮게 사용하게된 제품인데 생각보다 좋아서 앞으로는 자주 애용해야할듯 싶네요. 

이상 경유 자동차 완전 연소 유도제 에코번의 사용후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