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에 대해서 리뷰 해보고자 합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마스크 필요없어지는 분위기이길 바랬는데, 최근에 다시 코로나가 재확산 되면서 마스크의 중요성이 대두 되기 시작했네요. 공공시설인 도서관, 주민센터 그리고 대중교통인 지하철, 버스 등을 타게 되면 마스크를 여전히 끼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 그런 이유로는 코로나에 걸리고 싶어서 아니라 코로나 대비 마스크가 너무 갑갑하고 불편하다는 의견들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저 역시도 이번 마스크를 착용하기전에 kf94와 kf80 그리고 덴탈마스크를 이용했었는데 숨도 갑갑한게 너무 착용하기 불편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네요. 주변의 사람들도 기존의 마스크들이 너무 촘촘하게 입자가 붙어 있어서 숨쉬기가 버거워 숨쉬기 쉬운 마스크를 찾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코로나 마스크를 찾아보자 싶어 편의점을 방문하게 됐는데 바로 이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로 어느정도 타협선을 찾은 것 같습니다.
일단 이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는 비말 차단이 가능한 마스크로 적혀 있고 있었네요. 구매는 편의점에서 약 3,000원을 주고 샀습니다. 포장재의 그림을 보면 일반 덴탈 마스크와 비슷하게 생긴 생김새입니다. 만약에 인터넷에서 구매를 한다면 1장당 500원~1,000원 등 사이의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기 전 뒷면의 설명들을 읽어봅니다. 역시나 다른 마스크들과 비슷하게 재사용을 하지말라는 문구도 보이네요. 다른 문구들은 kf ad 마스크의 모양을 변형시키지 말라는 내용과 겉면을 만지지 말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이런 내용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나 일반적인 감기 등의 유행성 전염병을 막기 위한 마스크를 사용 할 때 대부분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요소들이거나 권장되는 내용입니다.
그 이유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녔을 시, 운없게도 마스크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묻어 있어 손에 닿게 될 경우 우리 인체에 무의식적으로 닿아 감염이 될 수 있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함이겠지요. 어쨌든 착용한 마스크를 맨손으로 만지는 것은 위험한 일이니 어떤 마스크든 절대 맨손으로 만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이 한봉지의 가격이 3,000원인점을 고려해봤을때 5개입이라서 개당 600원정도 되는군요. 한때 마스크가 품귀현상이 있어 개당의 가격이 2,000원인때를 생각해보면 반에 반정도 되는 가격입니다. 물론 kf94 마스크와는 달리 코와 입이 완전히 봉쇄되는 마스크는 아니지만 말이죠.
마스크를 구매할때 요령이라면 저는 가장 먼저 이 마스크가 식약처의 허가를 받았는지를 중요하게 봅니다. 식약처는 국가기관으로 다양한 테스트등을 통해서 인증 허가를 내어주기 때문에 아무 마스크나 식약처 허가를 받을 수 없고 또 까다롭게 심사되기 때문에 그만큼 품질 및 활용도에 있어서 믿고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의 안을 열어봅니다. 외부와는 완벽히 차단된 패키지에 5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보통 다른 봉투의 경우 비닐 클립이 없어서 봉투를 한번 개봉시 무조건 버려야 했었는데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는 봉투를 다시 밀봉 시킬 수 있게 플라스틱 클립? 같은 것으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우선 한장을 꺼내쓰고 다음 번에 또 필요할때 열어서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를 꺼내어봅니다. 생김새는 덴탈마스크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kf94나 kf80과는 또 달리 입가 주변을 완전히 막을 수 있는 생김새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비말로 인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는 용도라면 충분하다고 생각 되네요. 참고로 비말은 기침을 했을때 생기는 침방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게 재채기를 하면 엄청나게 많은 침방울들이 튀게 됩니다. 이것을 막기 위해서 우리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죠.
재질의 촉감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kf94,80의 종류는 조금 딱딱한 면이 있었는데 쉽게 곡선을 만들 수 있게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귀에 거는 귀걸이 부분 역시도 부드럽게 되어 있어서 장시간 마스크를 귀에 걸었을시 귀쪽에서ㅠ오는 부담도 덜 할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코등이 닿는 부분의 마스크재질은 조금 달랐습니다. 아무래도 철사가 있어서 코등의 굴곡과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덜 부드러웠던 것 같아요. 아마 피부가 약한 아이들이나 여성분들이 사용할 마스크로 보면 이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도 고려해볼만 하지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를 착용한 사진입니다. 마스크의 크기는 대형이라 충분히 큰데 제가 볼살이 많은 편이라서 다 가려지지 못한 모습이네요 ㅠ 일반적인 사람들이 착용하고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크고 남을 것 같아 보입니다.
우선 이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를 착용해보니 사용 후기로 남겨 보고싶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스크가 가볍다.
2. 재질이 부드러워 피부에 덜 자극적인 마스크다.
3. 마스크의 귀걸이 부분 줄이 장시간 착용했을 때 다른 마스크와 대비해서 통증이 없다.
4. KF94, KF80 보다는 조금 숨쉬기가 덜 갑갑하다.
요약해본 내용은 이 정도 입니다. 마스크가 갑갑해서 또는 귀걸이 부분의 통증이 심하신 분들한테 추천드려 볼만한 마스크이지 싶네요.
마스크가 답답하고 통증이 있어서 쓰기 어려운 분들은 마스크를 벗고 다니지 마시고 제가 리뷰해본 이 KF-AD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를 착용해서 기존의 마스크보다 덜 부담스럽게 착용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제품리뷰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구글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이렇게 쉬웠어? (0) | 2021.02.02 |
---|---|
발열조끼 추천, USB 충전식으로 겨울 추위 끝! 사용 후기 (0) | 2020.11.25 |
차량용방향제 디캣(DE:CAT) 구매 및 장착 하는 방법 후기 (0) | 2020.08.18 |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무선충전기 O-Grab max 리뷰 (0) | 2020.08.18 |
소니 액션캠 정품 배터리 후기와 리뷰 (FDR-X3000R ) (0) | 2020.08.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