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Story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추천 및 사용 후기

by M.Archive 2022. 11. 29.
반응형

최근에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를 구매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음식을 만들고 남는 음식물 쓰레기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린클 음식물 처리기는 미생물로 음식물을 분해하여 제거하는 방식인데, 보통은 음식물 쓰레기를 제거할 때, 통에 담아두었다가 한꺼번에 배출하는 방식과는 다릅니다

 

하지만 이렇게 모아두는 과정중에서 음식물이 부패하여 냄새가 나거나 미관상 좋지 못하여 배출하기도 꺼려지는 경우가 많아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린클 음식물 처리기 사용해본 결과 꽤나 추천 할만한 제품이라 사용 후기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그게 뭘까?

린클 음식물 처리기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는 일반적인 음식물 처리기와는 많이 다릅니다. 일반 처리기들은 주방의 싱크대에 설치하여 음식물을 파쇄하여 하수도로 흘려보내는 방식을 가지거나 기계를 통해 음식물의 물기를 완전히 없애버린 뒤, 말리는 과정을 통해서 음식물의 부피와 무게를 없애 밖에 음식물쓰레기 수거통에 담아 배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미생물을 이용하여 남은 음식물들을 모두 분해하여 앞서 언급드린 음식물을 배출하는 방식이 아닌 아예 분해하는 방식으로 음식물이 처리됩니다.

 

 

2.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사용 준비 방법

린클 음식물 처리기

린클 음식물 처리기를 처음 구매하시면 흙이 담긴 미생물 배양 패키지가 함께 포함되어 옵니다. 이 봉투에 있는 배양물들을 린클 함에 잘 담으시고 물 1.8L를 함께 담아 전원코드를 꼽아두기만 하면 촉촉한 상태로 유지되면서 린클 음식물 처리기 내부의 미생물들이 조금씩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최초에 미생물을 풀어두고 약 16시간이 지나게 되면 조금씩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변하게 되는데, 이때 빵과 같은 음식물을 넣어주면 미생물들이 더 자라기 좋은 조건으로 변하여 더 많은 음식물 쓰레기들을 린클 음식물 처리기를 통해서 처리할 수 있고 더 활발한 미생물 활동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린클 음식물 처리기 사용 후기

린클 음식물 처리기

린클 음식물 처리기 내부에 유통기한이 지난 빵을 세조각 넣어봤습니다. 빵에는 효모가 있어 미생물이 자라기에 더욱 좋은 음식물이기에 함께 넣어주면 배양에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도 들더군요. 과연 시간이 지난 빵에는 어떤 변화가 있으며 음식물이 분해되면서 발생하는 악취나 모양새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린클 음식물 처리기

아침에 넣어두었던 빵조각들의 모습과 걱정하던 냄새는 온데간데 없이 기존의 린클 음식물 처리기 내부의 흙들과 뒤섞이면서 전혀 빵을 찾아볼 수 없는 상태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예상컨데 빵이 분해되면서 주변의 흙과 같은 형태로 변한듯 합니다.

어디선가 본적이 있는데 음식물이 분해되면서 위 사진과 같은 흙으로 변하며 린클 음식물 처리기 통 내부의 흙이 조금씩 더 많아지게 되는데 이 흙들은 다시 화분에 담아서 쓸 수 있거나 일반쓰레기로 담을 수 있다고 했던 것 같네요. 정말 친환경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4.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장단점

 

 


사실 음식물 쓰레기의 경우 버리는 사람들의 비위에 따라서 치우기가 쉽거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린클 음식물 처리기의 장점은 집안에서 음식물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라서 음식물이 부패하는 과정이나 쌓여져 가는 과정을 보지 않아 미관상 좋지 못한 모습을 보지 않아도 될뿐더러,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경우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러 나가는 과정중에 엘리베이터와 같은 공용공간에서 음식물 쓰레기에서 발생하는 남은 물기 및 찌꺼기가 떨어지지 않아 주변 사람들로 하여금 인상을 찌푸리게 할 일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사계절이 또렷한 우리나라의 경우, 여름이나 겨울 같은 극도로 날씨가 덥거나 추운 경우 밖으로 나가서 버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린클 음식물 처리기에 의해서 음식물이 분해되고 나온 흙들을 식물을 키울 때 흙처럼 사용해도 되기도 한 점도 말입니다.

반대로 린클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의 단점도 있는데, 미생물의 생존과 동시에 전기코드를 계속해서 꼽아두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두었다가 밖에다 내버리는 식이었다면 린클은 전기를 사용하여 미생물들의 생존을 지속시켜야하기 때문에 내부의 온도나 환경을 갖추기 위해 필연적으로 린클을 상시가동할 수 밖에 없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또한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는 특정 음식들을 분해 시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그 경우가 매운 음식이나 치킨뼈, 유기질 채소 등을 분해하지 않을려는 습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사람에게도 자극적인 맛이면 미생물들이 좋아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린클 음식물 처리기 사용 후기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