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휴가로 갈만한 동해울진 구산해수욕장 캠핑 카라반에 대해서 알아보기

by M.Archive 2019. 8. 11.
반응형

요즘처럼 무더위가 가시질 않는 여름엔 밖에서 시원하게 즐기고 바로 잠을 잘 수 있는 캠핑장을 찾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주변에 있는 모텔이나 민박들이 성수기 시즌에는 굉장히 값비싼 가격에 방을 빌려주다보니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캠핑장을 찾는 이유도 있겠죠. 오늘 제가 리뷰해볼 장소는 바로 경북 울진의 구산해수욕장에 위치한 구산오토캠핑장의 캠핑 카라반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 

 

 

이번 여름휴가를 동해안 일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조금 더 빨리 알았다면 이 카라반에서 묵었을 것 같네요. 하지만 뒤늦게 알아버렸으니 다음번을 기약해야겠죠. 어쩔 수 없습니다 ㅠㅠ 

 

 

 

 

아무튼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바닷가와 인접한 숙소라면 달라붙는 수많은 모래 알갱이들과 소금끼 가득한 몸을 금방 씻어낼 수 있어서 가장 큰 장점중에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

 

<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울진 구산캠핑장 >

 

" 어디에 위치하고 있을까? "

 

 

 

 

구산해수욕장 캠핑장은 바로 구산해수욕장의 바로 뒷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진 상으로만 봐도 굉장히 바다와 인접해있는 위치라서 놀고 씻기에는 그만인듯 싶네요 :) 저녁에는 바닷가를 바라보며 맥주한잔 즐겨도 괜찮을 위치인것 같습니다.

 

 

 

 

 

" 울진구산캠핑장의 배치도 "

 

구산캠핑장의 배치도를 한번 살펴볼게요 :) 대부분의 캠핑장들이 그렇듯 바다방향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는 카라반이 제일 먼저 위치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 뒷편으론 차례대로 글램핑장과 중간중간에 데크들도 함께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물론 차량을 이용한 오토캠핑도 가능하게 맨 뒷열엔 오토캠핑장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바다와는 조금 떨어진 위치라서 경치를 구경한 캠핑은 어려울듯 싶네요. 아무래도 차량이 앞열에 배치되어 있으면 이용가능한 자리가 줄어들어 오토캠핑장의 위치는 뒷열에 배치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카라반을 제외한 최고 좋은 명당자리는 아마도 시멘트데크와 목재데크가 있는 위치가 가장 좋아 보이지 싶네요.

 

 

 

 

 

 

울진 구산해수욕장의 캠핑장에는 총3개의 카라반이 있습니다. A~C까지 종류의 카라반이 있는데 우선 A카라반부터 사진으로 보도록 할게요 :)

 

 

<카라반A>

 

 

 

카라반A의 실외 모습입니다. 우선 목재데크 위에 다인용 식탁이 하나있고 비나 강한 햇볕이 내리쬘 경우를 대비해서 지붕이 카라반과 연결되어 설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식탁이 차지하는 크기로 보아 생각보다 넓은 마당(?)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내부 침실의 모습입니다. 작은 간이테이블을 중심으로 그 위엔 외부 경치를 볼 수 있는 창문과 뒷편에는 2인 정도는 편히 누울 수 있는 침대가 보입니다. 

 

 

 

 

이번에는 침대에서 찍힌 사진입니다. 침대의 반대편에는 2층 침대가 있어서 최대 4인까지는 충분히 지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작은 실내용 에어컨이 보이지만 선풍기를 이용해서 침대까지 바람을 날리면 카라반 내부에서는 충분히 시원하게 잠을 자고 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외부에서 1박하게 되었을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중 하나는 바로 화장실입니다만 사진상으로 보니 그렇게 커보이는 화장실은 아닌듯 합니다. 하지만 적당한 가격에 하루정도 간단히 묵고 떠날거라면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카라반B>

 

 

이번에는 카라반B의 외부전경입니다. A와 마찬가지로 앞에 외부테이블이 있고 그늘막이 있어서 충분히 햇빛과 비를 막을 수 있을 것 같네요 :) 

 

 

 

카라반B의 내부에는 A와는 달리 상당히 넓은 테이블로 많은 사람들이 앉아 있을 수 있는 전경이 보입니다. 저녁에 모두 모여서 한잔하기 딱 좋은 구성이 아닐까 싶네요 :)

 

 

 

 

 

내부침실에는 창문을 머리맡에 두고 베개가 4개정도 놓여있는걸로 봐서 조금은 타이트하게 4명까지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라반B 역시 4인실로 참고하면 좋을 듯 하네요.

 

 

 

<카라반C>

 

 

 

카라반C 전경 모습입니다. 앞전 A와 B의 모습과는 달리 외부의 테이블이 낮은 목재데크에 위치한 것과 분리형 의자 4개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지붕은 접이식으로 접었다가 펼수 있는 구조형태로 되어있군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외관상 A,B 보다는 조금은 허접해보이기도 합니다만... 내부도 그럴까요?

 

 

 

 

A와 B의 테이블이 하나의 뭉쳐진 형태였다면 카라반C의 테이블은 나뉘어서 두개의 형태로 배치된 걸 보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커튼이라던지 가구의 모습이 상당히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듯 보이네요. 앞전 두 카라반과는 조금 대조되는 모습입니다.

 

 

 

 

 

침실은 2인용 트윈베드가 있는 모습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 역시 우드계열의 색상으로 인테리어 한 모습이 일관된게 뭔가 고즈넉한 느낌과 함께 아늑하게 잠을 청할 수 있을 것만 같네요 :)

 

 

그리고 다른 편에는 2층 침대로 각 1인씩 묵을 수 있는 침대가 놓여져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카라반C의 주방모습입니다. 전자렌지와 가스버너 그리고 오븐까지 함께 해 있는 모습인데요. 조금 더 고즈넉한 카라반 캠핑을 즐기시려면 C타입을 예약하시면 될 듯하네요 :)

 

 

 

 

 

지금까지 경북 울진에 위치한 구산해수욕장의 카라반캠핑장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모두 즐겁고 시원한 캠핑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