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로 인한 부정사용 보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M.Archive 2019. 6. 25.
반응형

얼마전 저는 좋지 못한 경험을 한적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하여 누군가가 무단으로 사용한 경험이었는데요, 지금 생각하면 정말 화가 나는 일이기도 한데 요즘처럼 CCTV가 어느곳에서나 있는 세상에 현금도 아닌 분실된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그런 어처구니 없는 경험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

물론 체크카드를 분실한 것은 제 잘못이긴하지만 이렇게 분실된 카드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사람은 더 잘못을 떠나 범죄행위가 됩니다. 이런 어처구니 없는 분실사고를 경험으로 1분당 많게는 2,000원 적게는 1,000원의 카드 사용 흔적이 발견 되었는데요.

 

이런 경우 보통의 은행들이라면 분실에 대한 책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만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분실된 체크카드를 습득하여 특정한 거래패턴이 인지된 경우 조속한 자동 체크카드 거래정지와 함께 콜센터에서 연락이 오더군요.

 

 

 

1. 첫번째 전화.

- 지속적인 카드사용 연락과 함께 굉장히 혼란속에서 빠져있던 제가 대표번호로 전화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전화를 준 곳은 바로 카카오뱅크팀. 전화를 받아보니 우선은 연속적인 비정상적 카드사용내역이 발견되어 일시정지를 걸어둔 상태고 고객님께서 사용하신 내역이 맞는지 확인부터 합니다. 저는 당연 아니라고 했었죠. 그랬더니 카카오뱅크팀에서 카드정지는 해둔 상태고 만약에 카드사용내역이 본인게 맞다면 다시 해제를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보상지원팀(?)에서 전화가 갈테니 꼭 받으라고 합니다.

 

 

2. 두번째 전화.

- 첫번째 전화를 통한 체크카드 부정사용내역을 확인한 카카오뱅팀의 보상관련 팀이 전화가 옵니다. 저는 처음에 카카오뱅크에서 부정사용한 사람을 찾아서 돈을 받아내어주는 방식의 보상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마지막으로 사용한 시간과 제가 사용한 흔적이 맞는지를 물은 후, 부정사용한 내역을 재차 확인을 하기 시작합니다. 곧이어 1분에 한번꼴로 부정사용된 내역들이 모두 확인되었고 의외의 답변을 카카오뱅크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이렇게 부정사용된 내역이 발견된 경우 확인이되면 금액의 100%까진 아니더라도 보상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사실 저의 경우 다건의 부정사용내역이 발견되긴 했지만 금액 자체는 그렇게 크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일단 분실된 체크카드를 일시정지 걸어준 것만해도 정말 고마운일인데 예상치도 못한 금액에 대한 보상을 해준다니 좀 어리둥절하기도 했죠. 보통은 이런 경우 고객의 과실로 은행에서는 카드를 정지만 걸어주는 경우가 모두인데 말이죠..

 

 

어찌됐건 제가 사용한 내역을 모두 알려주고나니 보상팀이란 곳에서 내역을 확인 후 보상이 되기까지 약 한달여간의 시간이 걸릴거란 답변과 함께 통화는 종료되었습니다.

한달여 시간이 지난 지금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으로 연락이와 전액 보상처리가 되었네요 :) 지금 생각해보면 카드를 사용한 누군지모를 누군가를 신고하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저의 생활패턴 특성상 그렇게 하긴 힘들었고 금액을 돌려받지 못할거란 생각에 굉장히 기분나빠있었는데 의외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보상팀에서의 연락으로 조금 기분이 누그러뜨러지긴 했습니다.

 

 

처음 카카오뱅크를 사용할 때부터 모든 ATM기 수수료면제가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보상팀까지 꾸려 고객만족에 신경을 쓰는  모습이 정말 더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혜택이 아닐까싶네요.

이번일로 카카오뱅크에선 분실된 체크카드를 부정으로 사용하게되면 보상이 된다는 것 을 알게 되었고 이런 제도가 있다는걸 알게 된 좋은(?) 경험을 하게되었네요. 분실 보상한도까진 카카오뱅크의 내부적인 문제기 때문에 알 수는 없었지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안정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그런 경험담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카카오뱅크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