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달 6,900원씩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수수료라는 항목으로 신한카드에서 결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한카드를 오랜시간 사용하면서 매월 6,900원씩 빠져나간 금액을 생각해보면 못해도 5년 이상은 되는 유지가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수수료는 어떤 서비스를 받는 항목인지 해지 후 어떻게 하면 환불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수수료는 어떤 서비스일까?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의 항목은 온오프라인 항목들과 휴대폰 파손시 보상금을 지급하는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홈플러스 5천원 할인권 1장, CU편의점 3천원 할인권 1장이 지급되며, 온라인에서는 홈플러스 5천원 할인권 2장과 11번가 11%할인(최대 5천원 할인)권이 주어집니다.
추가로 내 스마트폰이 파손되었을 경우 보험금 지급을 해주는 서비스 내역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파손 보상금은 최대 10만원까지 자기부담금 3만원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파손 보험과는 별도로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이 모든게 매월 6,900원 자동결제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수수료 해지하는 방법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수수료를 해지하는 방법은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전화로는 1899-5055로 전화하여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어플에서는 신한카드앱에 들어가 유료 서비스항목을 검색한 후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을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3. 사용하지 않은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수수료를 환불 받을 순 없을까?
저의 경우 신한카드에서 가입한 스마트생활서비스를 약 52회 이상 납부해오고 있었는데 연수로치면 4년이 넘는 기간동안 1~2회만 사용한 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은 부분에 대한 환불 요청을 진행하고 싶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그동안 납부했던 스마트생활서비스 이용료를 환불 받게 되었습니다.
단, 여기서 스마트생활서비스를 일부 이용한 분들이라면 이용한 월에 납부했던 돈은 차감되고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만 환불이 진행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했던 약 2회분에 대한 수수료는 제외하고 첫달 신한카드측에서 먼저 내준 서비스이용료를 제외하고 49회분을 환불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전화상 환불요청을 진행한 이후로 2~3일이 지난 후 카드결제대금 계좌에 현금이 환불될 수 있었습니다.
4.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저의 경우 스마트생활서비스를 정기 결제해오면서 할인권이나 쿠폰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홈플러스나 편의점 그리고 11번가의 이용이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필요없는 비용의 지출에 대해서 환불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지만 생각외로 환불은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고 신한 스마트생활서비스를 꾸준히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해지보다는 지속적으로 가입을 유지하여 혜택을 보시는게 좋다고 생각들었습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이 스마트생활서비스가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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