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뮤직 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M.Archive 2020. 2. 10.
반응형

여러친구들이 추천해주는 곡들을 담아둔 카카오 뮤직 플레이리스트에 보면 항상 프로필 사진이 담겨져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 이런 곡들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나의 추천 리스트는 이렇다라고 표시할 때,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과 겹쳐져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카카오 뮤직 어플에서는 카톡과는 달리 프로필 사진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

카카오 뮤직 프로필 사진 변경하기

우선 당연스럽게도 카카오 뮤직의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뮤직 계정에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위 로그인란을 통해서 먼저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내 계정으로 들어가주도록 합시다.

 

 

 

1. 현재 내 카카오 뮤직의 프로필을 확인해보는 방법은?

카카오 뮤직 어플로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들

그런 다음 제가 미리 표시해둔 빨간색 화살표와 동그라미로 표시해둔 곳을 따라서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우선 화살표 방향의 세줄모양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현재 프로필 화면이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편지에 글귀가 쓰여진 모습의 사진이 나타나고 있네요.

 

하지만 저런 사진은 내가 카카오 뮤직에 추천해주는 음원들과는 뭔가 연관성도 없어보이고 별로 리스트를 보고 싶은 생각도 들게하지 않습니다. 무언가 남들과는 다른 프로필 사진으로 변경하여 독창적인 프로필의 사진으로 넣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하네요.

 

그러면 내 사진을 바꾸면 되는데 간단합니다. 위의 편지사진으로 되어있는 사진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2. 본격적으로 내 카카오 뮤직 프로필 사진을 변경해보자. (첫번째 방법)

총 2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여러분들이 편하신 법으로 카카오 뮤직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먼저 알려드린 경로를 통해서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활성화 되게 되는데 아까 표시되었던 편지모양의 사진 위에 카메라 모양이 있습니다. 그러면 그 모양을 눌러서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사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프로필 사진이외에도 배경화면도 이 화면에서 변경이 가능한데요, 프로필 사진 뒷편의 배경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나와있는 카메라 모양이 보이시나요? 그 모양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마찬가지로 프로필 사진을 바꿀때처럼 내가 찍어둔 사진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거기서 내가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 교체하여주시면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3. 사진 변경하는 경로를 잊어버릴 것 같다. 조금 더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을까?(두번째 방법)

앞서 설명드린 경로가 복잡하신가요? 그러면 다른 경로를 통해서 카카오 뮤직 프로필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실 사진을 한번 바꾸게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번 사진 변경시에는 위와 같은 경로로 사진을 교체하는게 어려울 수도 있어요.

 

이번에는 다른 화면을 통해서 카카오 뮤직 프로필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 사진에서 집 모양안에 재생그림이 그려진 곳을 통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카카오 뮤직룸으로 진입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내가 구매했던 곡들 그리고 위시곡 또는 내가 리스트로 설정해둔 곡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친구0>"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왼쪽편을 보시게 되면 현재 나의 프로필 사진이 뜨게 되는데요, 이 화면을 통해 진입하시게 되면 프로필 설정이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그러면 거기서 사진을 교체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프로필의 배경화면 사진을 바꾸고자 하신다면 역시나 마찬가지로 위의 배경화면을 눌러서 다른 원하는 사진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4. 사진을 변경할때 이런 설정화면이 뜹니다.

카카오뮤직 프로필 변경시 내 사진 접근 경로

카카오뮤직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뜬다면 반드시 허용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사진을 교체할 수가 없어요. 이건 카카오 뮤직에서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의 경로로 진입하는 것을 허가해주는 것이 때문이죠.

 

그러면 우측화면과 같이 그동안 내가 촬영해두었던 사진들이 나열된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고 저기서 프로필사진이나 배경화면 사진을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5. 프로필 사진을 리사이징 해서 올리면 더 보기 좋게 나옵니다.

대표 프로필 사진을 정하셨다면 다음으로 해야하는 것은 사진크기의 리사이징입니다. 쉽게 말해서 그냥 사진이 표시될 부분을 편집해서 어떤 부분을 보여줄 것인지 설정하는 것인데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간단히 위 사진에서 보실수 있는 음표 모양을 카카오 뮤직 대표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해두려고 하는데요, 음표 모양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다른 노란색 배경을 조금 더 잘라 음표사진을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간단히 사진의 분위기를 위해 색감을 변경할 수 있는 구성도 나열되어 있네요, 하지만 저는 음표모양이기 때문에 굳이 저런 분위기를 설정해두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감성적인 사진으로 프로필을 꾸미고 싶다면 기본색감보다는 조금 더 부드러운 색감이 들어간 구성으로 분위기를 바꾸어 보는 것도 좋겠죠.

 

6. 카카오 뮤직 프로필의 사진들의 변경 확인.

지금까지 설명드렸던 위와 같은 2가지의 방법들로 카카오 뮤직 내 프로필을 변경하시면 다음 화면과 같이 사진이 변경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죠? :) 어디에 사진을 바꿀 수 있는지 화면을 찾는게 조금 시간이 걸릴 뿐 한번 해보면 다음부턴 아주 간단하게 프로필 사진들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 뮤직 대표 프로필 및 배경화면 사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